이름: 깊은산 (eastsain@gmail.com)
2016/9/5(월)
1.jpg (115KB, DN:28)
2017년 봄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일정과 준비물  
☑ 깊은산과 함께하는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2017년 일정이 나왔습니다.
함께 걸을 준비가 되신 분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1) 2017년 5월 3일 프랑스 생장피에드포르 출발(프랑스 파리에 5월2일 도착)
(2) 2017년 5월 31일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도착
(3) 2017년 6월 1일~5일, 스페인 땅끝 피스테라, 묵시아
(4) 2017년 6월 6일 프랑스 파리

● 2번 산티아고까지 함께 갈 시간이 되지 않으시는 분은 원하시는 날짜에 일정을 마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2번 일정까지 함께하실 분은 5월31일에 산티아고 공항에서 일정을 마치시면 됩니다.
● 4번 일정까지 마치시고 원하시는 분은 프랑스 플럼빌리지나 떼제공동체 탐방도 안내해 드립니다. 혹은 그 반대도 가능합니다.(순례길 전에 공동체 탐방)

☑ 문의 : 1-647-207-0404 카톡 아이디 simsan 이메일 eastsain@gmail.com
☑ 깊은산의 산티아고 순례기 http://sanmul.net/technote/main.cgi?board=art_album

# 함께하기 원하시는 님들은 미리 계획을 세우시고 알려주시면 맞춤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산티아고 순례 비용은 안내비 포함해서 2000유로 정도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포함 사항-알베르게 숙식비와 안내비, *불포함 사항-레스트랑 식사비, 파리행 왕복 항공료, 생장피에드포르 기차표, 산티아고-파리 항공료, 용돈) 40일 여정에 총400~500만원 정도 예상하면 되겠습니다.

<<준비물>>

- 900여Km를 걸을 마음의 준비 : 산티아고 순례길은 모든 일상을 일단정지하고 떠나는 길입니다. 다 비우고 오롯이 걸으며 나를 돌아보고 나에게로 돌아가는 시간이지요. 그리고 우리는 순례길에서 내가 살아오고 살아가는 모습을 그대로 보게 될 것입니다. 그러니 마음의 준비를 단단히 하셔야 합니다.

- 체력 : 또한 마음뿐 아니라 체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순례길을 위해 적어도 한두달 간은 매일 1시간씩 걸으시면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면 순례길에 신을 등산화를 신어 발에 익숙하게 하셔야 합니다. 새 신발을 신고는 순례길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 때 비슷한 배낭 무게를 지고 걸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신발 : 도보 순례에서 신발의 중요성은 두 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발목을 감싸주는 미드컷 등산화에 쿠션이 좋은 방수 등산화를 준비하시고, 따로 숙소에서 신을 슬리퍼를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발이 부을 경우가 많기에 조금 넉넉한 사이즈를 추천합니다. 양말도 스포츠 기능성 양말로 3컬레 정도 준비하세요.

- 베낭과 짐 : 산티아고에는 인생의 무게는 베낭의 무게라는 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자는 10kg미만, 여자는 7kg미만을 추천합니다. 저의 경우 처음 12월에 걸었을 때 20kg이 넘는 무게로 고생을 많이 했답니다. 모든 장비는 부피와 무게를 가능한 작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세면도구 하나도 비누의 크기를 줄이고 가방의 부피를 줄이는 것이지요. 베낭은 가볍고 착용감과 기능성이 좋은 것을 선택해 주세요. 부피에 따라 35~55리터의 크기가 적당합니다.

- 침낭 : 가볍고 부피가 작은 것으로 준비합니다. 대부분 알베르게에서 잠을 자기에 보온에 큰 문제가 없지만 개인 침낭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겨울에는 -5도를 견딜 수 있는 침낭으로, 봄 가을은 10도를 견딜 수 있는 침낭으로 준비합니다.

- 옷 : 까미노는 태양과 비와 바람과 먼지라는 말이 있습니다. 결코 낭만적인 길은 아니라는 말씀이지요. 통풍과 건조가 잘되는 기능성 옷으로 3벌 정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속옷도 마찬가지입니다. 저의 경우 하루 입고 벗고 밤에 다른 옷을 입고 다음날 전날 입은 옷을 입고 밤에 전날 밤 입은 옷을 한번 더 입고 그 옷을 다음날 입고 하는 식으로 이틀 옷을 입어 일주일에 한번 정도 빨래를 했습니다. 단체로 다닐 경우 모아서 한꺼번에 할 수 있으니 자주 빨래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우의 : 튼튼한 판쵸우의로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 비를 맞을지 알 수 없지요. 비가 와도 걸어야 합니다. 스패츠라고 하는 신발을 감싸는 장비도 준비하면 좋습니다.

- 등산 스틱 : 베낭의 무게를 완화해주고 허리와 무릎을 보호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물론 체력에 따라 옵션입니다. 저는 길에서 구한 나무 막대기를 지팡이로 사용했습니다.^^

- 물통(1리터 정도 들어가는), 랜턴, 미숫가루 같은 비상식량(일회용팩에 판매되는 것이 있습니다.)

- 기타 : 귀마개, 안대, 빨래집게, 휴대용 삼구 플러그, 전자제품 콘센트 변환기, 비닐 지퍼백, 방수백 등

- 여행자 보험

#참고 웹사이트 : http://caminocorea.org/?page_id=3605
#항공권 https://www.skyscanner.co.kr/

#필독서 : 파울로 코옐로의 "순례자", 산티아고 가이드북, 산티아고 순례기
#유튜브에서 산티아고 순례길 영상도 함께 보면서 기대를 가져보는 것도 좋겠지요.
https://www.youtube.com/watch?v=70SnLLHKq2g
https://www.youtube.com/watch?v=4dqOI87nSU0

#매일 매일 촛점을 안내해드리고 하루를 명상으로 마무리 합니다.
#40일 순례기간 동안 매일 하고싶은 스스로와의 약속을 가지고 옵니다.
#도마복음과 창세기를 40일간 함께 나누며 걸을 "영성의 오솔길" 묵상자료로 준비하겠습니다. 저 깊은산이 지구별 여행을 하며 나눌 수 있는 최고의 선물, 성서피정입니다.
  이름   메일   회원권한임
  내용 입력창 크게
                    답변/관련 쓰기 폼메일 발송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