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름: 깊은산 (san@sanmul.net)
2004/4/25(일)
예수님의 숨은 생애  
예수님의 숨은 생애 : The Hidden Life of Jesus

예수님 생애의 많은 부분은 숨겨져 있습니다.
예수님은 나사렛에서 “부모에게 순종하며” 사셨고(누가복음2:51) “지혜와 키가 점점 자라고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을 받았습니다.”(누가복음2:52).
예수님을 생각할 때 우리는 주로 그의 말씀, 기적, 열정, 죽음 그리고 부활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모든 것들에 앞서 예수님은 많은 위대한 사람들과 큰 도시 그리고 큰 사건들을 멀리 떠나서, 한 작은 마을에서 단순하고 숨은 삶을 사셨다는 것을 기억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예수님의 숨은 생애는 우리의 영적 여행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만일 우리가 하나님 나라를 섬기기 위하여 말과 행동으로 예수님을 따르기를 원한다면, 우리는 무엇보다도 먼저 그의 단순하며 돋보이지 않는, 그리고 매우 평범한 숨겨진 생활을 하신 예수님을 따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깊은산 생각 ==============

그렇군요.
예수님이 예수님이 되시기 위해서는 숨겨진 생애가 있었습니다.
그를 양육하고 돌보아준 마리아와 요셉, 그리고 그의 친구들, 그의 이웃들 그 사랑과 그 믿음으로 살았지요.
예수님의 공생애 기간 중에 많은 이들을 고치시고, 가르치시던 그 바쁜 와중에도 늘 숨은 시간이 있었음을 알고 있습니다.
새벽마다, 밤이 오면 홀로 산으로 들로 물러나 기도하시던 그 시간, 그 자리가 예수님을 예수님되게 하였습니다.
모세도, 야곱도 엘리야도 그런 시간으로 세움을 입었습니다.
가만히 돌아봅니다.
혹시 나는 그런 숨은 시간 없이 드러나고 보이는 것만 누리며 즐기려 하고 있지는 않은가?
내게 숨은 시간을 견디지 못해 뛰쳐나오고 있지 않은가?
이제 조금 단순해지고, 준비되어야할 그런 시간을 가져야하지 않을까하는 만남이 있습니다.
내 생애에 영적 여행을 위해 가는 길입니다.
  이름   메일   회원권한임
  내용 입력창 크게
                    답변/관련 쓰기 수정/삭제     이전글 다음글         창닫기